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13서 크고 아름다운 볼륨조절 HUD 사라질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8:24

    >


    동영상을 시청하다가 볼륨을 높일 때 화면 한가운데에 큰 볼륨 조절 HUD(Head Up Display)가 팝업되는 바라다에 중요한 장면을 놓치신 적 있으신가요? 어린이용 휴대전화 이용자라면 아마 한 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


    이런건사소한불만,불만,불만이긴하지만자녀폰시리즈를오래써온분이라면굉장히거역하겠죠. 큰 HUD 덕분에 볼륨을 확인하는 것은 간단하지만, 그것이 화면의 중앙을 가리기 위해 짜증이 날 때도 많습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컴퓨터까지 스마트 기기 개발자들의 커뮤니티인 XDA에서 이 짜증나는 본인은 볼륨 조절 HUD 문제가 곧 해결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


    IT매체 폰아레이그와잉눙 2월 하나 91 XDA포럼 회원인 맥스 와인 바흐(Max Weinbach)의 트윗을 인용하고 어린 아이플의 새 무바 1운영 체제인 iOS, 하나 3에서 볼륨 조절 HUD가 사라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폰아레과인은 그동안 어린이용 휴대전화 이용자 사이에서 화면을 가리는 볼륨 조절 HUD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레딧에서는 솔직히 크고 바보스럽다(tbhits big and goofy)며 (각각의 앱) 개발자들에게 볼륨 조절 UI 변경에 관한 책이 모든 것을 떠넘긴다는 평가도 과인했습니다. ​만 아니라 유튜브 넷플릭스 등 1부 앱에서는 기본적인 볼륨 조절 HUD이 없어 작은 막대 모양의 볼륨 조절 막대들이 구석에 나 오는 것에 화면을 해1번 적습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가 다양한 앱을 오가며 1관왕성 없다는 뜻을 받게 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정스토리의 결국 큰 볼륨 조절 HUD 제거는 어린이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좋은 뉴스가 될 것 같네요.


    >


    다만 언제 과인이었듯이 어린이 풀이 해당 기능의 제거(역시 변경)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기 전까지는 그저 하인의 루머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와인바흐도 제 트윗에 붙은 이 정보를 어디서 얻었느냐는 질문에 정보원(asource)이라고만 짧게 대답했기 때문입니다. ​


    >


    한편 오링이풀이 올해 안에 송보쵸쯔 것으로 예상되는 iOS 13의 주요 기능으로는 OS의 테마 모드를 어두운 색을 중심으로 바꾸어 줄 다크 모드, 복수의 앱을 동시에 한 화면에 열어 사용하는 스플릿 뷰(Split View, 분할을 보는 것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모드적인 디자인이 수정될 것이라는 예상도 지나칩니다. 와인 바흐는 세로프게 iOS 13이 '후에크키죠크쵸쯔 것(ground breaking)'과 이이 야기했으나 자세한 설명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iOS 13은 올해 WWDC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고 WWDC는 온 6월 3쵸쯔에 개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iOS 13의 정식 버전의 배포는 그 다음이 되므로 당시까지는 ' 크고 바보 같은 '가운데의 볼륨 조절 HUD가 나서도 참지 않으면 안 됩니다. ​텍 플러스 에디터 차주화 tech-plus@naver.com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