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었을 때 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2:54

    >


    안녕하세요 영세범 이비인후과입니다편도가 부었을 때는 편도염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일반적인 목감기로 오인하고 가볍게 기침을 하면, 심한 경우 편도염 때문에 고열로 기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감기 기운이 있어서 목이 아픈 본인에게 부어 침을 삼키기 어려운 경우에는 편도염을 의심하고 염증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편도가 부었을 때 대치 비결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편도부종 증상과 치료법으로는요? 편도부종시 편도염의 증상은요? 하나반적인 목감기는 가벼운 기침 등의 경미한 증상이 있는데, 편도가 빨갛게 부어오르면서 염증을 일으키면 침을 삼키면 상당히 아픈 증상이 생기고 지속적으로 목의 점막이 말라 건조하게 됩니다.역시 고열이 따라 오한이 생기고 편도염증으로 인해 귀까지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쁘지 않을 수 있는 특징이 있어 해당 증상이 나쁘지 않다.나는 편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편도부종 증상과 치료법에서는? 편도부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편도가 붓고 통증이 생기는 경우는 과인이 거울을 보며 직접 편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입을 크게 벌리고, 입을 가볍게 누른 상태에서 거울로 확인했을 때 편도가 붓고 빨갛게 붓고, 세혈관이 보이기도 합니다.또 흰색을 띠고 있는 염증조직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며, 염증조직에 세균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소음식이 배달되어 증상이 악화됩니다.


    >


    편도부종 증상과 치료법은? 편도부었을때 치료는 어떻게 할까?개인의 상태 및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으며, 경미한 상태일 경우, 해열제 및 기침약 등을 복용하여 증상이 완화될 수 있으며, 편도 점막의 부기가 심해 염증의 진행이 심할 경우에는 항생제 복용이 필요합니다.특히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한 염증은 편도염이 붓고 열이 과인서두통, 고열 등이 동반될 수 있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며 편도염이 자주 발발할 경우 편도절제술을 고려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