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산 1970년 / 영화배우 문희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6:42

    바로 당시 최고 전성기를 구가하던 영화 배우 문희가 첫 970년을 돌아봐본화이다. sound 독신자살했어요는 루머와 영화의 배역을 생각해 개런티도 받지 않았다는 주변의 모략에 대해 해명을 하는 스토리다. 그 한편, 20대 중반의 발랄한 감성으로 한해를 정리하는 유쾌한 스토리다.


    하나 965년 하나 0월 영화 훅멕로 데뷔한 이래 벌써년의 세월이 흘렀다.눈을 감고 생각했더니 바람이 이내용 발굽을 치고 하나 0월에 강의 매일을 달리던 5년 전의 일이 주마등처럼 뇌리를 스치고 지그와잉다.그동안 내 주위를 거의 매일 지키고, 내 성장을 뒷받침해 준 어머니와 선배, 친척들에게 얼마나 많은 걱정을 끼쳤는지 생각하면 거의 매일 미안한 생각이 든다. 하나 970년 한해를 보람있게 살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데뷔 5주년을 맞아 보면 허무한 생각도 합니다.무엇보다 데뷔, 향후 2년 그와잉눙 200개 이상의 작품에 출연을 하며 굴곡의 기구한 인생기를 걷는 여주인공 역에서 호화, 운 평생 활을 누리요사쟈은 역에 이르기까지 모든 성격을 가진 주인공들의 역할을 대신 맡고 왔다. 또 그리 귀엽지도 않은 자신의 외모와 몸매 때문인지 스크린 요정이라는 평가까지 받았다. 그렇게 많은 영화에 출연하면서 아직도 MASound에 꼭 들어가는, 자부할 만한 약을 맡아서 소화하지 못하는 것은 너무 자신의 욕심이 과해서일까.


    >


    그러고 보니 영화배우라는 화려한 직업 때문에 올해처럼 유명해진 나이도 예전엔 없었던 것 같다.그렇지만 그렇게 유명세를 취하기가 유행의 척도 아니냐고 달래 주는 사람도 있지만 영화 배우 문희가 아니라 올해 23세 밖에 하늘하늘한 여성에서 문희는 너희의 무과인도 감당 못할 시련이었다.사모님에 대한 터무니없는 소문이 부인이 되자 딸의 장래를 걱정하며 엄정하게 다스리는 어머니는 정성스런 탑이 무너져 홀짝홀짝 초조해했다. 그때마다 과인은 유명인이 아니라면 차라리 평범한 여성으로 태어났더라면 얼마나 과민했을까 하는 후회를 하곤 했다.일례로 며칠 전 문희가 음독자살을 시도했다는 기사가 과인에게 와서 어떻게 억울해서 잠을 잘 수도 없었지만 과인 중에는 기가 막혀 웃으며 말했다.그날, 단골 병원에서 갑자기 전화가 온 겁니다. "아무런 자살이라고 하는 이유도 없는 건강한 사람을 가리켜 자살 운운하는 것은 너희들의 무과인 유명하고 유명해질 것이었으니까.과인은 의사의 전화를 받고서야 비로소 과인은 빙긋 웃을 수 있었다. 결국 과인은 배우라는 정말 어려운 직업이라는 걸 깨달은 셈이죠. 맘대로 아파서 눕지도 못하고, 몸이 좀 지쳐 촬영을 쉬어도 무슨 변리과인 것처럼 귀찮으니 아는 사람은 이런 입장을 이해해 줄 것이라고 믿지만, 엉뚱한 소식 속에 속은 팬 여러분과 독자는 누구에게 호소하겠는가. 그뿐만이 아니다 유행경합에서 오는 동료 배우들로부터 받는 모략은 정말 과인의 심금을 울렸다.과격한 소수보다 조용한 다수의 관망에 신경을 쓸 나이의 새가슴에 이같이 못을 박는 것은 70밀리'춘향전'과 '결혼 교실'에서였다.즉, 내가 춘향전 출근을 위해 개런티도 안 받고 출연한다는 협상을 하고 있다는 줄거리이자 결혼교실에서 맡은 역할이 만족스럽지 못해 출연을 거부했다는 등등으로 모략에는 정말 말문이 막혔다. 쵸은이에키, 결국 내가 춘향전에서 120만원 결혼 교실에서 90만원으로 개런티를 받았던 때 올바른 도우잇쿳은 언제 나 정당한 보수를 받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러한 동료들의 오판에서 오고 있는 화제는 억울했다. 그런 헛소문이 있을 때마다 과인은 어머니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 어머니는 제 장애를 걱정한 여지점까지 치고 왔다는 것도 올해 처음이었습니다. 20대의 중간에는 이성 문제로 말 미암은 스캔들로 이슈가 있지만 후반에는 결혼을 하게 된다는 죠무겟다 상대는 연예계와 관련 없는 사람으로 수명은 60까지 무낭하겟우 내 한 가트 건강이 염려한로 했다고 했던 점쟁이의 이에키울 풀어 넣으면서 건강 친화적인 훙미울 나 받는 어머니와 그와잉눙쵸은이에키 이 때처럼 행복을 느낀 적이 없다. 내가 200여편의 영화 출연, 그래도 기억에 남는 영화가 있다면 데뷔작인 훅멕과 초우, 미워도 다시 한번 찬밥에 온 손님, 가인의 후예입니다.그렇다고 그 영화에서 첫 연기가 좋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비교적 좋았다는 기억할 뿐입니다. 그 중에서도 정소 오랫동안 정서영)감독 작품이며, 미워도 다시는 내가 배짱 없음에 생각을 품은 주인공으로 출연, 방화 사상 유례 없는 관객 동원 실적을 올렸고 먼 자유 중국·대만까지 작품이 저보고 가서 흥행 성적이 제1위를 차지하다니 저의 키위,를 외국에 심었다는 의미에서도 기념할 작품이라고 생각할 것이다.그 영화를 보고 어머니는 얘 순임(내 본명)의 슬픈 영화는 싫어했다.이왕이면 밝고 명랑한 영화로 보내야겠다. 미워도 한번 더 너무 좋다길래 보러갔는데 그만 와인도 울고 과인이 왔다.파란 많은 세월을 보낸 배역 가운데 너희를 실재한 너의 인생행로로 착각했잖아(딸의 실재인생으로 착각했다는 이야기)라는 소원에 그만 이야기가 막힌다는 이층 내방에 뛰어든 기억이 있다.그 무렵에는 시장에 갈 때마다 그 영화의 줄거리에 꽃이 피었다. 어느 날 어머니를 따라 시장에 다녀오는 길이었는데 마침 차가 동네가 과인소 택시를 잡아타고 가야 했다.당시 카인은 주변의 눈을 피하기 위해 화장도 지우고 평소 집에 있는 경장으로 와인에 서 있다가 우연히 운전기사 아저씨가 영화 이야기를 꺼냈다.아가씨는 왜 문희를 그렇게 닮았어요? 그건 정말 작고 앙칼진 연기를 하고 있는데 정말 미쳐요. 순간 와인은 얼굴이 달아올라 창밖으로 눈을 돌리며 말했다.과인을 대신해 어머니가 운전기사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렇게 문희가 예뻐요?"예쁠 뿐입니까?" 먹는 맛있는 음식이라면 금새 삼켜버려요. 아가씨도 영화에 과하면 됩니다. 내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문희 씨를 태우고 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이때 정말 화과인은 영화배우의 행동이 이래서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한 해가 또 지그인 간다고 생각하니 정예키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겹치는 스케줄 때문에 결심한 대로 멋진 연기를 보여주지 못했지만 새해에는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연기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서였다.(출처:주부 생활 1970.12)


    댓글

Designed by Tistory.